D#M7=E♭M7, F#M7=G♭M7 기타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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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코드/M7, mM7

D#M7=E♭M7, F#M7=G♭M7 기타코드

by Soda Guitar 2022.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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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D#M7=E♭M7, F#M7=G♭M7 코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M7=E♭M7, F#M7=G♭M7 기타코드
D#M7=E♭M7, F#M7=G♭M7 기타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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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M7=E♭M7

 

D#M7=E♭M7 바레코드
D#M7=E ♭ M7 바레코드

 

  1. 검지로 6 프렛 1-5번 줄을 잡습니다. 동시에 검지 끝 부분으로 6번 줄을 뮤트 합니다.
  2. 중지로 7 프렛 3번 줄을 잡습니다.
  3. 약지로 8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4. 소지로 8 프렛 2번 줄을 잡습니다.

 

D#M7=E♭M7 바레코드 실사
D#M7=E♭M7 바레코드 실사

 

별다른 특별한 설명이 필요 없는 코드입니다. 있는 그대로 잡으시면 됩니다. 당연히 바레 코드니까 검지에 힘을 좀 쓰셔서 잡으면 됩니다. 이번에는 부분 바레 코드 폼입니다. 이것은 제 기준에서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D#M7=E♭M7 부분바레코드 1
D#M7=E♭M7 부분바레코드 1

 

  1. 검지로 1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2. 약지로 3 프렛 1,2,3번 줄을 잡습니다.
  3. 중지로 5,6번 줄을 뮤트 합니다.

 

D#M7=E♭M7 부분바레코드 1 실사
D#M7=E♭M7 부분바레코드 1 실사

 

5,6번 줄은 엄지로 뮤트 할 필요 없이 남아있는 중지로 간단하게 뮤트 하면 됩니다. 약지로 잡는 부분 바레 폼은 검지 또는 중지로 하는 것보다 조금 더 어렵습니다. 소리가 날 때까지 자주 잡아서 연습해 보세요.

 

 

다음 두 번째 부분 바레 폼입니다.

 

D#M7=E♭M7 부분바레코드 2
D#M7=E♭M7 부분바레코드 2

 

  1. 검지로 3 프렛 1,2,3번 줄을 잡습니다.
  2. 약지로 5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3. 소지로 6 프렛 5번 줄을 잡습니다.

 

D#M7=E♭M7 부분바레코드 2 실사
D#M7=E♭M7 부분바레코드 2 실사

 

이 코드는 위의 코드들보다 훨씬 자세가 불편하고 소리 내기 어려운 코드입니다. 5번 줄에 있는 근음을 넣음으로써 저음이 풍성해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세가 불편하여 크게 추천하는 폼은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만약 풍성한 저음을 갖고 싶다면 이 폼을 취하시되 그게 아니라면 다른 폼 2개를 사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다음은 F#M7=G♭M7 코드입니다.

 

 

2) F#M7=G♭M7

 

F#M7=G♭M7 바레코드
F#M7=G♭M7 바레코드

  1. 검지로 2 프렛 1-6번 줄을 잡습니다.
  2. 중지로 3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3. 약지로 3 프렛 3번 줄을 잡습니다.
  4. 소지로 4 프렛 5번 줄을 잡습니다.

F#M7=G♭M7 바레코드 실사
F#M7=G♭M7 바레코드 실사

 

전체 바레 형식의 코드라 검지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만 많은 바레 코드 연습을 통해서 왼손 손가락 근육을 키워오셨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부분 바레 코드 형식입니다.

 

F#M7=G♭M7 부분바레코드 1
F#M7=G♭M7 부분바레코드 1

 

  1. 검지로 4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2. 약지로 6 프렛 1,2,3번 줄을 잡습니다.
  3. 중지로 5,6번 줄을 뮤트 해줍니다.

F#M7=G♭M7 부분바레코드 1 실사
F#M7=G♭M7 부분바레코드 1 실사

 

위의 D#M7=E♭M7와 같은 폼이되 프렛만 바뀐 폼입니다. 약지에 힘을 넣어서 줄 3개를 잘 잡아주시고 중지로 6,5번 줄만 잘 뮤트 해주시면 어렵지 않은 코드입니다.

 

 

F#M7=G♭M7 부분바레코드 2
F#M7=G♭M7 부분바레코드 2

 

  1. 검지로 6번 줄 1,2,3번 줄을 잡아줍니다.
  2. 약지로 8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3. 소지로 9 프렛 5번 줄을 잡습니다.
  4. 중지로 6번 줄을 뮤트 합니다.

 

F#M7=G♭M7 부분바레코드 2 실사
F#M7=G♭M7 부분바레코드 2 실사

 

역시 위의 코드랑 같고 프렛만 바뀌었습니다. 프렛과 프렛 사이가 짧아져서 손가락을 크게 넓힐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자세는 많이 불편한 코드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음을 더 풍성하게 하고 싶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굳이 이 폼을 사용하지 않아도 2 프렛부터 시작하는 전체 바레 코드 폼으로 하면 더 좋은 저음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마치며

 

오직 연습뿐입니다. 한 가지 폼만 익히지 말고 여러 가지 폼에서 나오는 소리를 여러분의 귀로 직접 느껴보시고 적절한 사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꼭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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