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ug7 = B7(#5)를 아직도 모르신다고요?
본문 바로가기
기타 코드/Aug, Aug7

Baug7 = B7(#5)를 아직도 모르신다고요?

by Soda Guitar 2023. 3. 20.
반응형

이 코드의 구성음은 1, 3, #5, ♭7의 규칙에 따라서 B, D#, G, A 가 됩니다. 그러면 제가 드리는 코드 폼으로 이 코드에 대한 갈증을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Baug7
Baug7

 

 

1번 폼

 

형태 1
형태 1

 

  1. 검지로 2 프렛 5번 줄을 잡습니다. 검지 첫 번째 마디 끝으로 6번 줄을 뮤트하고 아랫부분으로 4번 줄을 뮤트 합니다.
  2. 중지로 2 프렛 3번 줄을 잡습니다.
  3. 약지로 3 프렛 1번 줄을 잡습니다.
  4. 소지로 4 프렛 2번 줄을 잡습니다.

형태 1 실사
형태 1 실사

 

검지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검지 첫 번째 마디 손톱 바로 아랫부분에 6번 줄을 대어서 뮤트 하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검지 첫 번째와 두 번째 마디 경계선에서 약간 위부분이 4번 줄에 닿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야 두줄 다 뮤트가 가능합니다.

 

 

2번 폼

 

형태 2
형태 2

  1. 검지로 1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2. 중지로 2 프렛 5번 줄을 잡습니다.
  3. 약지로 2 프렛 3번 줄을 잡습니다.
  4. 소지로 3 프렛 1번 줄을 잡습니다.
  5. 엄지로 6번 줄을 뮤트 합니다.

형태 2 실사
형태 2 실사

 

원래 2번 줄의 경우는 뮤트해도 괜찮습니다. 필요한 코드 구성음이 다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일부러 고음 쪽 B음을 추가하여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었습니다.

 

2번 줄을 뮤트 한하고 살리실 분들은 3번 줄을 잡은 약지가 2번 줄에 닿지 않도록 더 세워서 잡도록 하세요. 엄지가 6번 줄을 뮤트 하기 때문에 약지를 세우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6번 줄도 뮤트가 되고 2번 줄도 살릴 수 있는 중지의 적절한 위치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3번 폼

 

형태 3
형태 3

  1. 검지로 6 프렛 5번 줄을 잡습니다. 검지 세 번째 마디로 1번 줄을 뮤트 합니다.
  2. 중지로 7 프렛 6번 줄을 잡습니다.
  3. 약지로 7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약지 첫 번째 마디로 3번 줄을 뮤트 합니다.
  4. 소지로 8 프렛 2번 줄을 잡습니다.

 

형태3 실사
형태3 실사

 

위의 사진처럼 손을 전체적으로 세우지 않고 눕혀놓으면 1번과 3번 줄을 뮤트 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어차피 엄지를 넥 위로 들어 올릴 일이 없으니 엄지를 넥 뒤 중심부에 위치하면 손가락들을 눕히기 편하실 겁니다.

 

 

반응형

 

4번 폼

 

형태 4
형태 4

  1. 검지로 7 프렛 6번 줄을 잡습니다. 검지 첫 번째 마디로 5번 줄을 뮤트하고 세 번째 마디로 1번 줄을 뮤트 합니다.
  2. 중지로 7 프렛 4번 줄을 잡습니다.
  3. 약지로 8 프렛 3번 줄을 잡습니다.
  4. 소지로 8 프렛 2번 줄을 잡습니다.

형태 4 실사
형태 4 실사

 

1번과 5번 줄 뮤트만 잘해주시면 잡는 것 자체는 별 문제없는 코드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폼이니 이것만큼은 꼭 익혀주셔야 합니다.

 

마치며

 

나머지 코드 폼들은 일반적으로 잡기도 쉽지 않을뿐더러 소리의 울림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러니 꼭 위의 4개에만 아시면 됩니다. 

 

꼭 4개가 아니더라도 최소 4번과 1번 폼만큼은 외워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에 대한 질문이나 다른 의견 있다면 꼭 댓글 남겨주세요.

 

 

15초안에 인싸 될수있는 기타 연주곡 Best 4

제가 추천하는 곡들은 유튜버에서도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신 곡들입니다. 이 곡들은 앞부분만 제대로 쳐도 기타 고수소리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게 기타 초보자분들이 할 수 있는 곡들이라고

sodaguitar0238.tistory.com

 

(별거 아닌 팁) 피크 최대한 사용하는법

기타리스트의 유일한 무기인 피크는 기타를 연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피크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금이 가기 시작해 끊어지기도 하고 잃어버릴 때도 많습니다. 또한 뾰족한 부분을 쓰다 보면

sodaguitar0238.tistory.com

반응형

댓글